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C타입 PD 고속충전이 되는 가벼운 대용량 일체형 보조배터리 에이투 AL0302 10000mAh 추천

by moimoi 2023. 9. 15.

평일 출퇴근이나 짧은 외출에는 작은 크로스백에 아이패드와 아이폰, 에어팟을 넣어 다니고 있습니다. 집에서 일을 해야 하는 주말이나 외근, 여행 등 특별한 용도가 있을 때는 맥북과 노트북을 담은 커다란 백팩을 메고 다닙니다. 얼마전부터 PD C타입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대용량 일체형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인 에이투 AL0302 10,000mAh도 필수로 챙기고 있습니다.

최소 3~4대의 스마트 기기를 가지고 다니다 보면 가끔씩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은 디바이스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중요한 순간에 이런 일이 생기면 정말 난감합니다. 이러한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10000mAh 이상의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있어야 합니다.

에이투 AL0302에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잔량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최신 제품입니다. 특히, 가벼운 무게에 QC 3.0 PD까지 지원하여 일체형 보조배터리 추천을 하기에 충분한 스펙을 갖추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가벼운 보조배터리 본체와 USB A to C 케이블, 설명서이며,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체감은 블랙이, 깔끔함은 화이트가 좋으니 취향에 따라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크기는 70 x 16 x 140mm로 한 손에 잡기에도 부담이 없으며, 세로 라인과 특수 표면 재질 마감으로 오염에 강하고 잘 미끄러지지 않아 그립감도 좋았습니다. 아이폰14프로와 함께 놓으니 거의 비슷하게 보였습니다. 크기는 갤럭시 노트 20까지 비교를 했으니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상세 페이지에 표기된 무게는 223g인데 실제로는 219.4g 밖에 되지 않는 가벼운 보조배터리입니다. 더 크고 무거운 20000mAh 이상의 대용량 보조배터리 C타입도 있지만, 비상용으로는 10000mAh만으로도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화이트는 블랙보다 약간 무거운 225.3g이 측정되었습니다. 화이트와 블랙 모두 측정을 해보니 약간의 편차가 있지만, 크기나 무게 모두 크로스백에 넣어 가볍게 휴대할만해서 제 용도에 딱 맞았습니다. 리튬 폴리머의 채택으로 무게를 줄이면서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하며, 37Wh로 기내 반입 기준에도 적합하다고 하니 해외여행에 가지고 가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겠습니다.

왼쪽 상단에 디스플레이가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 동안 아이폰에서도 잔량이 숫자로 표시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꼈을 만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한 칸에 대략 25% 또는 33% LED 조명으로 표시해 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가 되어야 방전 상태가 되는지 파악하기 쉽지 않아 항상 완충을 해 주어야 마음이 놓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불편했었습니다.

측면에는 있는 버튼을 누르면 파워가 켜지면서 실시간 잔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이 없이 숫자만 표시가 되면 일반이며,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로 작동할 때는 % 위쪽으로 초록색 번개 표시가 나타납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열지 않아도 빠르게 작동 상태 파악이 되니 편했습니다. 저전력 모드로 직접 전환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되었다는 점이 두 번째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버튼을 약 10초간 길게 누르면 세 자리 숫자 중 오른쪽 끝의 첫 번째 자리가 빙글빙글 회전하면서 저전력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다시 약 10초간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일반으로 전환됩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대용량 보조배터리가 고속충전을 지원해야 퀵차지가 되지만,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작은 디바이스에는 정상적인 전원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 저전력 모드로 변경을 하면 5W로 출력이 낮아지면서 대부분의 기기와 호환이 되므로 활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두 개의 USB A와 한 개의 C단자가 탑재된 C타입 보조배터리로 동시에 최대 3대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세대 동시 연결 시 퀵차지 대신 일반 모드로 변환이 되므로 완충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리게 된다는 점은 고려하셔야 하겠습니다.

모두 4개의 포트 중에서 측면에 있는 마이크로 5핀과 USB C 단자 두 개만 입력이 됩니다. 아직까지 마이크로 5핀을 사용 중인 분들도 문제가 없으며, 일반적인 최신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USB C 단자를 이용하면 됩니다.

리튬 폴리머를 채택하여 안정적이고 가벼우며 총출력은입니다. 노트북까지는 호환이 되지 않지만, 가벼운보조배터리로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와 같은 커다란 태블릿에도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해 주었습니다.아이패드 프로 12.9까지는 어렵지만, 아이폰14는회 정도 완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12.9의 잔량이50% 이하에서로 약 19.11W가 측정되었습니다. 상세페이지에는 PD 보조배터리 C타입의 최대 출력이 20W로 표기되어 있는데, 거의 일치하는 값을 보여주었습니다.

갤럭시 노트20도 9.10V, 2.02A로 약 18.38W가 측정되어 에이투 AL0302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를 이용하면 상당히 빠르게 완충시킬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전력 모드로 변경을 하면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기타 다른 기기 등에 5W 이하로 전력을 공급해 줍니다.혹시 대용량 일체형 보조배터리를 연결했을 때 동작하지 않는 디바이스가 있다면 이 부분을 체크해 보면 됩니다.

SW6208 칩이 탑재되어 과충전, 과전압, 과전류, 과열 등을 예방하고 안정적인 전원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했다고 하니 안전 문제도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가볍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QC, PD를 지원하는 10000mAh의 일체형 대용량 보조배터리 추천이 필요하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에이투 AL0302를 검토해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