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더블 코일 적용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 추천 클레버타키온 DC01 사용기

by moimoi 2023. 9. 22.

일상생활과 업무적인 용도, 차에서까지 상당히 많은 시간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배터리 잔량 확인과 관리는 필수입니다. 불과 몇 년 사이에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는 Wireless Charging 기술이 보편화되어 편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에서는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에 타서 편하게 거치하고, 내비게이션을 실행하면서도 빠르게 완충을 시킬 수 있는 차량용 무선 충전기가 있어야 합니다.

오늘 살펴보려고 하는 클레버 타키온 DC01은 더블 코일의 채택된 차량용 고속 충전기로 갤럭시 Z플립 3과 같은 폴더플폰과 기타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됩니다. 코일의 위치가 달라 기존 제품과 호환이 되지 않아 교체 예정인 분들에게 권해드릴 만한 무선 충전기 추천 모델입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송풍구, 확장거치 마운트, USB A to C 케이블, 설명서입니다. 어댑터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원활한 작동과 퀵차지를 위해 QC 3.0 규격의 시거잭 어댑터를 권장하고 있으니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기본으로 송풍구 마운트만 있으면 차량용 고속 충전기의 장착이 가능합니다. 손잡이 부분을 돌리면 고리가 최대 23mm까지 늘어나므로 다양한 형태의 송풍구에 끼울 수 있으며, 스틸 소재로 되어 있어 안정적이고 단단하게 고정이 됩니다. 고리는 스틸이지만 날개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부착을 할 때 너무 강하게 조이면 안 되며, 고정된 상태에서 각도를 변경할 때는 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번에 자동차에 설치해 보니 확장 거치 마운트를 연결하는 편이 각도나 위치 조절이 자유로워 더 편했습니다. 설치 위치에 따라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대시보드나 전면 유리에 붙일 수 있는 흡착식 거치대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블랙 컬러에 Clever Tachyon 로고가 있는 중앙 부분은 고광택으로 되어 있어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내부에는 더블 코일이 들어있어 Wireless Charging 반경이 넓고, 하단 받침대는 5단계로 높이 조절이 되기 때문에 여러 형태나 크기의 스마트폰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하단 받침과 양쪽 슬라이더는 살짝 기울기가 있어 폰을 올려놓으면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또한, 내부에는 미끄럼 방지와 안정적인 거치를 위한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양쪽 측면으로는 LED 무드등과 슬라이더 오픈 버튼이 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폰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어디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있어 버튼을 누르기 편했습니다. 무드등이 너무 밝으면 야간에 거슬릴 수 있는데, 양 옆으로 은은하게 LED 불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운전을 하면서 눈에 전혀 부담이 없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고속 충전기가 조금 많이 튀어나와 보입니다. 대신, 상하좌우 방향이나 각도의 조절이 상당히 자유롭습니다. 마운트 두 개의 조합으로 송풍구에서 나오는 바람은 막지 않으면서 내비게이션을 보고 조작하기에 적합하도록 세팅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용 무선 충전기가 앞으로 튀어나와 있어도 주행 중 심하게 흔들리거나 처지지 않았습니다. 요철, 과속 방지턱 등을 조금 빠른 속도로 지나가도 원래의 자리에 단단하게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받침의 길이를 변경하면 아이폰 13 프로와 미니 모두 정상적으로 전원 공급이 됩니다.

최대 15W의 고출력을 지원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사무실에서 잔량 42%인 아이폰 13 프로를 올려놓으니 9.13V 1.12A로 약 10W가 측정됩니다. 최대 출력은 삼성 10W, LG는 15W까지라고 합니다. 차량용 고속 충전기로써의 무선 성능도 만족스럽습니다. FOD 연동 반응 센서를 내장하여 디지털 신호에만 반응을 합니다. 적외선 방식이 아니라 사람의 움직임에는 반응하지 않아 오작동도 없었습니다. 아이폰을 올려놓으면 빠르게 슬라이더가 잠기고, 버튼을 누르면 열립니다. 전원 공급이 없는 상태에서도 최소 2~3번 이상 개폐가 되기 때문에 혹시 폰을 빼기 위해 다시 시동을 걸지 않아도 됩니다.

지금까지 바이퍼럭스의 클레버 타키온 DC01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두 개의 마운트를 결합해 위치와 각도 변경이 자유로워 내비게이션을 보기에도 편했습니다. 더운 바람이 본체에 직접 닿지 않도록 가리지 않도록 조절하여 실내는 따뜻하게 하면서 과열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호환성이 높고 고출력으로 퀵차지까지 지원하므로 차량용 고속 무선 충전기로 추천할만합니다.